신경치료

Home > 일반진료 > 신경치료

신경치료는 충치나 그밖의 다른 손상으로 치아의 신경조직이 노출되거나 염증이 발생했을 때 신경을 제거하고 소독된 생체에 적합한 재료로 신경관을 밀봉하는 치료로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치아를 보존할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신경치료대상

신경관을 침범한 심한 충치, 신경관의 염증, 치아의 신경관이 노출되어 파절된 경우, 치아의 뿌리 염증이나 물혹, 치아의 크라운을 위해 삭제량이 많은 경우

워싱턴 치과의 첨단 신경치료

• 워싱턴 치과의 첨단 신경치료

신경치료 주의사항

• 신경치료과정의 통증 호소 : 치료과정의 정상적인 증상이므로 너무 걱정마시고 적절한 진통제 처방으로 해소 가능합니다.
  • 식사시에 치아가 맞닿으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신경치료가 끝날때까지는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조심하시고 되도록 단단한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신경치료후에는 치아가 약해져서 깨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크라운 보철수복으로 치아 파절을 방지해야합니다.
  • 드물게 치아뿌리쪽에 치근단 농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셔서 재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